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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] 4주차 회고 <컴포넌트의 활용 1>

프로틴형님 2022. 7. 27. 18:14

MovementComponent

MovementComponent은 컴포넌트명과 같이 캐릭터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컴포넌트이다.
위 이미지와 같이 MovementComponent에는 InputSpeed 속성과 JumpForce 속성이 존재한다.

  • InputSpeed : 이동 속도를 조절하는 프로퍼티 (x축 기준)
  • JumpForce : 점프력을 조절하는 프로퍼티 (y축 기준)

RigidbodyComponent

  • RigidbodyComponent는 기본적인 물리 움직임을 조정하는 속성을 가진 컴포넌트이다.
  • 일반적인 세계에서 영향을 받는 움직임을 따라가는 컴포넌트로써, 지형의 특성과 레이어에 따라 다른 움직임을 적용할 수 있다.
  • 또한 RigidbodyComponent의 속성에 어떤 값을 부여하느냐에 따라 레이어를 무시하고 움직일 수도, 레이어에 영향을 받아 움직일 수도 있다.

TriggerComponent

충돌이란 충돌체를 포함하고 있는 엔티티의 충돌 영역이 서로 교차했을 때 발생한다. TriggerComponent란 충돌 효과를 적용하는 컴포넌트로써, 충돌했을 때 일어나는 효과는 따로 Component를 만들어 생성해야한다.
자세한 내용은 여기로


이미지 불러오기

  1. Import Image 선택하기

    Workspace - MyDesk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컨텍스트 메뉴를 열고, Import From - Import Image를 선택.
  2. 이미지 불러오기
  3. 이미지 활용하기

이미지 활용 방식

  1. Workspace - MyDesk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누르고 컨텍스트 메뉴를 열어 Place To Scene Maker를 선택
  2. 사용할 이미지를 Scene에 끌어오면 원하는 이미지를 맵에 위치
  3. 경우에 따라 Sprite RUID/Image RUID를 변경해 사용

웹 스프라이트

  • WebSpriteComponent는 웹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와 표시해주는 컴포넌트이다.
  • URL에 이미지의 경로를 적음으로써 웹 상의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다.
  • 상하/좌우 반전 및 레이어 설정, 색상 변경 등 프로퍼티의 조정을 통해 컴포넌트를 커스텀할 수 있다.